[선수 interview] 승리를 만드는 1초의 순간, 매일의 노력 : 펜싱 선수 김다희

  • 22.09.30
  • Hit : 212

 




열 번째 스토리의 주인공은 한국체육대학교 소속 펜싱 선수 김다희님입니다.






훈련이 끝나면 항상 30분 정도 러닝을 꼭 합니다. 키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상대보다 한 번 더 움직여야 합니다. 그래서 훈련이 끝나고 러닝을 하면서 꾸준히 체력 관리를 합니다.”

 

경기 중 몇 초, 짧게 스쳐지나듯 느껴지는 아쉬운 부분마저도 완벽하게 보완하기 위해 매일같이 훈련이 끝나도 러닝을 뛴다는 김다희 선수. 365일 꾸준히 자신을 트레이닝해서 승리를 만드는 단 1초의 순간. 그 1초는 운이 아닌 노력임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. 

펜싱 강국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펜싱선수가 되고 싶다는 김다희 선수를 블루그레인이 서포트합니다. 

 




 



안녕하세요, 저는 현재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4학년을 재학중이고 펜싱을 전공하고 있는 김다희입니다.

 








 



처음 펜싱을 접하게 된 순간을 말씀해주신다면?


중학교 1학년 체육 시간때 수업하는 모습을 보고 체육 선생님께서 펜싱을 권유하셔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 


다희님의 '인생경기'는 언제인가요? 


중학교 3학년이 되고 4월 시합 결승 때입니다. 

개인전 첫 금메달을 획득했고, 그 후부터 펜싱을 좀 더 알게 되고 재미를 느끼게 된 계기가 되었기 때문에 인생경기였다고 생각합니다.

 




펜싱의 매력을 한 마디로 말씀해주신다면요?


정말 섬세한 동작 하나의 차이로 상대를 속이고 이기고 지고 하는 것이 매력인 것 같습니다.

 




다희님의 하루 일과도 궁금한데요?


새벽 훈련 후 오전에 학과 수업을 듣고, 오후에 펜싱 훈련을 합니다. 저녁을 먹은 후 개인적으로 웨이트 또는 보강 훈련을 합니다.



평상시 꾸준히 하는 자기 관리가 있으신가요? 신체적인 부분이든, 멘탈적인 부분에서요!


훈련이 끝나면 항상 30분 정도 런닝은 꼭 합니다. 키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상대보다 한 번 더 움직여야 합니다. 

그래서 훈련이 끝나면 런닝을 하고 또 뛰면서 생각 정리도 되어서 멘탈적인 부분도 같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.

 




이번 촬영에서 착용했던 파워컨트롤은 어땠나요?


앞에 지퍼가 있어서 입고 벗기 상당히 편했습니다. 보통 스포츠브라는 옷입듯 입는데 좀 불편한 점이 많았기도 했고 사이즈 조절을 할 수가 없어서 확실히 잡아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, 이번 제품은 길이도 조절할 수 있어서 격한 움직임이 있어도 확실하게 잡아주어 편하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.



운동할 때 스포츠브라를 착용하는 이유가 있다면?


운동을 할 때 일반 브라를 착용할 경우 브라가 많이 움직이고 움직이면서 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. 

또 일반 브라를 착용하고 격한 움직임을 했을 때 가슴을 잡아주지 못해 아픔을 느낄 때도 있고, 계속 신경이 쓰여 운동에 집중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포츠브라를 무조건 착용합니다.

 




한국은 이제 펜싱강국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로 다방면에서 선수분들의 활약이 엄청난데요.

펜싱이 보편화되지 않았음에도 한국 선수들이 국제 대회에서 두각을 보이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?


한국 선수들은 빠른 발을 이용한 스텝 훈련을 많이 합니다. 특히 제 생각에는 팀원들끼리의 단합력이 좋은 것이 특별한 이유인 것 같습니다. 한국 선수들은 서로 서로 보완점을 말해주면서 도움을 줍니다.

 


마지막으로, 펜싱 선수로서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?


현재 우리나라 선수들이 잘하고 있는 만큼 저도 그 선수들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서 세계적인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.

 





섬세한 동작 하나의 차이로 승패가 결정된다는 펜싱. 


‘이기는 동작’을 구현해내기 위해 선수들은 매일 그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열심히 달리고, 운동할 거에요. 1초, 승리가 결정되는 순간 그동안의 노력들에 대한 보상이라도 받듯 엄청난 성취감과 뿌듯함을 얻을 수 있을테니까요.


여러분들이 가장 성취감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? 오늘, 운동가기 싫다 생각하진 않으셨나요? 

우리는 사실 알고 있죠. 막상 운동을 하고 땀을 흘리다 보면 이만큼 쉽게 스스로에게 성취감을 줄 수 있는게 없다는 걸! 

오늘만큼은 귀찮음과 피곤함을 이겨내고, 잠깐이라도 운동하는 시간을 가져볼까요?

 

 



김다희 선수 instagram : https://www.instagram.com/davyx_/

블루그레인 instagram :  https://www.instagram.com/bluegrain_/






Support your Life

가슴을 건강하게. 

블루그레인



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EDIT CLOSE

댓글 입력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평점

*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
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